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운동상식+생활정보

게시판 상세
제목 운동에 대한 잘못된 생각
작성자 닥터발란스 (ip:)
  • 작성일 2017-01-2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 271
평점 0점

닥터발란스가 알려드리는

   

운동에 대한 잘못된 생각

 





1. 운동은 체중조절에 별효과가 없다?




지구력 운동(유산소 운동)은 적당한 체중 유지에 도움을 주고, 몸의 지방을 줄어들게 합니다.

이러한 변화는 마른 사람보다 과체중인 사람에게서 더 확실히 나타나게 됩니다.

저항성운동(근력 운동)은 체중 변화에는 거의 영향이 없지만 근육을 포함한

 제지방량(우리 몸에서 지방을 제외한 부분)을 증가시키며 체중이 감소하는

 시기에 제지방량이 줄어드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2. 힘든 운동을 해야 건강효과를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낮은 강도에서 중등도 강도의 활동을 매일 약 30분 정도 하는 것이

 의미 있는 건강효과를 가져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중등도 강도의 활동이란

 숨이 차고 더워지는 정도의 활동을 말하며 예로는 빠르게 걷는 것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꼭 강도 높은 힘든 운동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능력이 되는 경우 고강도의 운동을 하는 것은 추가적인 건강 이득이 있지만

건강 유지의 측면에서는 중등도 정도의 운동이 충분히 효과적입니다.





 

3. 운동이 식욕을 증가시킨다?




실제로 중등도 운동은 식욕을 낮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운동은 자기 자신에 대해

긍정적으로 느끼게 해주고 스트레스로 인해 많이 먹는 것을 피하게 해줍니다.

운동 후 급격한 식욕감퇴가 일어나는 생리적인 기전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으나

 식욕감퇴와 관련된 여러 호르몬의 영향이 아닐까 추측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오랫동안

운동을 하거나 자신의 능력에 맞지 않는 무리한 운동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COMMENT MODITY

비밀번호 :

/ byte

댓글 입력

작성자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