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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무더위 우울증 극복하기!
작성자 닥터발란스 (ip:)
  • 작성일 2017-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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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 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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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발란스가 알려드리는

   

무더위 우울증 극복하기! 






사람의 기분은 여러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는데 계절적 흐름도 영향을 미칩니다.

가장 흔한 형태는 가을과 겨울에 일조시간이 줄어들면서 우울함, 무기력증 등 여러 증상

이 나타나다가 봄과 여름이 되면 증상이 나아지는 것입니다. 번째로 흔한 형태가 늦봄부터

 초여름 사이에 발생하는 여름 우울증입니다. 무더위와 함께 불면, 불안, 짜증,

식욕감소 등 전형적인 우울증상이 심해지고 가을이 되면 점차 호전되기도 합니다.






1. 규칙적으로 운동한다.




체계적이고 반복적인 운동은 신체 생리학적으로 엔도르핀과 모노아민의 변화를

 유도하고 스트레스에 반응하여 분비되는 물질인 코르티솔의 수준을 낮춰

기분을 좋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운동을 하는 동안에는 상념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어 우울증으로 인한 부정적인 생각을 떨치는데 도움이 된다.

 





2. 균형 잡힌 식사를 규칙적으로 한다.




두뇌에서 필요로 하는 영양소가 충분히 공급되어야 정신도 최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백질과 혈당지수가 낮은 탄수화물을

 섭취하고, 과일과 채소를 통해 대사 작용에 관여하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충분히 보충합니다. 특히 마그네슘은 우울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지나친 음주는 삼간다.




소량의 술은 특정 뇌세포를 자극해 기쁨과 행복감을 느끼게 합니다.

하지만 우울증이 있는 사람에게 술은 우울증을 더 악화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우울증에 빠지면 뇌의 전두엽 기능이 저하되는데 술을 마시게 되면

뇌세포 파괴가 촉진되어 뇌기능이 저하되고 우울증은 더 심해지게 됩니다.

 





4. 부정적인 생각을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는다.




우울증은 자존감 저하, 자기 자신에 대한 무능함 및 무가치함,

인생에 대한 허무함,미래에 대한 절망감 등을 야기합니다.

따라서 부정적인 생각에 사로잡혀 성급하게 판단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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