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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건강한 하루를 위한 아침식사
작성자 닥터발란스 (ip:)
  • 작성일 2017-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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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 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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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발란스가 알려드리는

   

건강한 하루를 위한 아침식사





 

아침식사, 다이어트의 기초


아침식사 결식은 불규칙한 식사습관으로 이어져 과식, 야식, 결식 등의

 악순환과 장기적인 영양 불균형으로 건강을 해칩니다. 아침식사를 거르게 되면

 우리의 몸은 장시간 공복상태가 되어 점심 식사를 하였을 때, 우리의 몸은

 나중에 또 언제 음식이 들어올지 모른다는 생각 때문에 그것을 지방으로 저장하고

 결국 체중 증가를 유발합니다. 따라서 아침식사를 하게 되면 체중 증가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신체적, 정신적 건강 유지


수면 중에 대뇌와 근육, 전신 세포는 에너지를 소모하므로 아침식사를 안 할 경우

 공복상태가 길어지고 혈당의 저하로 뇌신경이 둔해져 무기력해지며 머리가 무겁고

 집중력이 저하되는 등 학습, 근무 의욕이 떨어져 학습 능률이 저하됩니다.

즉 아침식사를 하게 되면 학습 및 업무능력이 향상됩니다. 특히 직장인의 아침식사는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유지하고 근로의 생산성 및 능률성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건강한 아침식사 TIP





첫 번째. 아침식사는 하루 권장량의 1/4 정도 섭취한다.




적절한 영양섭취를 통해 필요한 에너지 및 영양소를 충족시킬 수 있어야 하며,

소화가 쉽고 위에 부담이 적은 아침식사가 좋습니다.

 





두 번째. 탄수화물과 지방은 적게, 단백질과 식이섬유소는 많게 먹는다.




단백질,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아침식사는 포만감을 제공하고 군것질을 예방합니다.

 





세 번째. 비타민, 무기질 풍부하게, 우유와 함께 섭취한다.




다양한 영양소를 갖춘 아침식사에 우유 한 잔을 함께 곁들이면

 든든하고 건강한 아침식사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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