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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면역력을 좌우하는 체온 1도
작성자 닥터발란스 (ip:)
  • 작성일 2017-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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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 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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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발란스가 알려드리는

   

면역력을 좌우하는 체온 1

 





온혈척추동물에 속하는 인간은 체온이 내려가면 혈액 순환 및 신체 내부의 각종 장기 및

 순환기 활동이 저하되면서 근육과 관절이 굳어져서 각종 질환 및 관절 통증을

발생시키고 심할 경우 심근경색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체온은 너무 올라도 문제지만

 너무 낮아도 문제가 되기 때문에 적절한 체온이 항상 유지되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체온 조절하는 방법_신체활동



첫 번째. 운동




운동 및 신체활동이 부족하게 되면 신진대사율이 떨어져 저체온증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운동을 근육에 필요한 영양소와 산소를 공급하기 위해 심장박동이 올라가고 신체 곳곳으로

 따뜻한 혈액이 빠르게 순환하게 됩니다. 또한, 운동 중에서는 에너지를 내기 위해

 흡수 된 영양소를 분해하고 지방을 태우는데 이를 통해 체온이 올라가게 됩니다.

 





두 번째. 반신욕




잠자기 약 1시간 전에 반신욕을 하는 것도 체온 상승에 도움을 줍니다. 뜻한 성질을

 갖고 있는 생강을 입욕제로 활용하면 폐장을 따뜻하게 해 호흡기계의 면역력 강화에 탁월하고,

손발이 찬 사람이라면 전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당귀를 입욕제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체온 조절하는 방법_영양분 섭취



첫 번째. 비타민 C




운동 외에도 면역력을 높이는 또 다른 방법은 충분한 영양섭취 및 적절한 휴식,

그리고 비타민 C 꾸준히 섭취하는 것입니다. 비타민 C는 체내에 침투한

 바이러스 및 유해세균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면역 기능을 북돋아주어

알레르기 예방 및 피로회복에 빠른 효과를 주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두 번째. 잡곡영양밥




한국인의 주식인 쌀에는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성분이 들어있고, 현미·수수·보리·율무·

기장·메밀 등의 잡곡에는 면역력을 높이고 몸의 저항력을 키워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현미에 함유된 아라비녹실란 성분은 면역증강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

 B형간염,류머티즘과 같은 질병 치료에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체내의 유해 물질과 노폐물을 분해 및 배출하므로 변비와 위장병에

 효과적이고 혈색과 피부를 맑게 해주어 여성들에게도 좋은 음식입니다.

 





세 번째. 구기자차




구기자차는 우리나라 외에도 중국, 일본 등 아시아권에서 즐겨 마시는 차로 꾸준히 마시면

몸의 저항력을 높여 질병에 대한 면역력이 상승합니다. 이외에도 피로회복, 신경쇠약, 시력캄퇴,

성인병의 원인인 콜레스트롤 수치와 혈당치를 낮추는 작용을 하여 중년남성에게도 아주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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